자동차 경고등 미리 알아보고, 여름 휴가를 대비하기 - 자동차보험운전자보험

자동차관련정보

자동차 계기판에는 자동차의 상태를 알려주는 경고등을 볼 수 있는데요.
이러한 경고등이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는지를 모른다면, 경고등을 보더라도 무시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의 경고등을 무시하고 계속 주행하였을 때는 도로 위에서 갑자기 자동차가 정지할 수도 있으므로 미리 체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 배터리 경고등

자동차 배터리가 방전되었거나 충전이 필요할 때는 배터리 경고등이 나오게 되는데요.
자동차의 배터리는 차량의 시동을 걸 때 필요하고, 헤드라이트나 내비게이션, 블랙박스 등 차량의 여러 장치에 전력을 공급하는 장치입니다.
더운 날씨에는 에어컨을 사용하는 일이 많다보니 더욱 배터리를 자주 쓰게 되므로, 휴가 전 배터리의 용량을 체크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2. 연료 부족 경고등

휴가를 가기 전에 연료를 미리 주입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연료 부족 경고등이 나오게 되면 다소 가격이 비싼 주유소더라도 우선 충전하는 것이 좋습니다.
인적이 드문 길을 운행하고 있다보면, 주유소가 전혀 없어 연료가 완전히 떨어지는 상황이 올 수 있기 때문입니다.

3. 냉각수 온도 경고등

더운 여름날 특히 주의해야하는 경고등인데요.
냉각수의 온도가 일정 온도 이상이되면 발생하는 경고등으로 자동차의 엔진이 과열되지 않도록 열을 시켜주는 냉각수의 온도가 높아졌을 때 나오게 됩니다.
냉각수의 온도가 높아 엔진의 열기를 제대로 식혀주지 못하면, 엔진 출력이 저하되고, 엔진이 망가질 수 있으니 특히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