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팁 - 자동차보험운전자보험

보험팁

우리나라는 지진 안전지대라는 인식이 있었으나, 국내에도 지진으로 인한 피해가 발생한 사례가 있어서 더는 지진 안전지대라고 생각만 하긴 힘들다고 볼 수 있습니다. 지진으로 인해 담벼락이 무너지고 이로 인해 차가 부서지면 자동차보험으로 보상받을 수 있는지 물어봤을 때 바로 답변할 수 있는 분은 생각보다 적을 것으로 생각되는데,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자동차보험으로는 보상받을 수 없다고 합니다.

 

자동차보험 표준약관에는 보상하지 않는 손해가 기록되어있으며 이 보상하지 않는 손해에 지진, 화산폭발 등 천재지변에 따른 손해, 전쟁, 혁명, 폭동 및 이와 유사한 사태로 발생한 손해가 포함되어있다고 합니다. 특별약관을 추가하면 보장이 확대될 수도 있으나 침수로 인한 손해 및 화재, 폭발, 낙뢰, 풍력에 의한 손상만 포함된다고 합니다. 

 

담벼락이 사람의 실수로 떨어진 것이 아닌 지진에 의해 자연적으로 떨어진 경우에는 지진으로 인한 피해보상을 받을 수 없으며 이로 인한 파손은 피해를 본 차주들이 자비로 수리해야 한다고 합니다. 모든 천재지변이 보상 안 되는 것은 아니라 태풍, 홍수, 해일 등의 풍수해 피해는 자동차보험의 자기차량손해보험으로 보상받을 수도 있다고 하니 이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